여러광고 플랫폼이 있는데 그중에서 동영상 광고 플랫폼이 있습니다.
유니티 애즈라고 생긴지 오래된 플랫폼은 아닌것 같은데,
게임내에서 아무튼 광고를 보고 나면 뭔가 보상을 주는 형태를 계획하고 계신경우 사용하기에 적당해 보입니다.
게임내에서 아무튼 광고를 보고 나면 뭔가 보상을 주는 형태를 계획하고 계신경우 사용하기에 적당해 보입니다.
일단 유니티 애즈 사이트에 접속하고 가입을 합니다.
왼쪽에 메뉴중에서 게임 탭을 선택하시면 아마 아래 사진과 비슷한 화면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여기에서 새 게임 추가를 눌러서 몇단계의 정보 입력 단계를 거친 후 게임 추가를 완료합니다.
위사진에 보면 게임 ID라는 것이 보일겁니다.
이게임 ID를 잘 기록해 둡니다.
이제 유니티 애즈용 유니티 플로그인을 아래 유니티 애셋 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유니티 프로젝트에 임포트 하시면 되고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using UnityEngine.Advertisements; 를하시고
아래 코드를 통해서 초기화를 해줍니다.
두개의 인자를 받는데, 첫번째가 위에서 게임을 등록할때 받은 게임 ID입니다.
두번째는 테스트모드로 초기화를 할건지 실제 모드로 초기화 할건지를 나타냅니다.
일단 테스트모드(true)로 설정해서 테스트를 해보시고 문제 없으면 실제모드(false)로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주의 : 실제 배포할때 테스트 모드로 그대로 설정하고 배포하는 실수를 하지 않기를
void InitUnityAds()
{
Advertisement.Initialize("위에서 받은 게임ID", false);
}
원한는 시점에 동영상 광고 보여주기를 호출하시고 유저가 동영상을 다봤는지 스킵했는지등에 따라서 보상을 주던지 하면되겠습니다.
동영상 보여주기는 아래 코드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Advertisement.isReady() 를 통해서 동영상 광고가 준비 되었는지 확인하고
리턴값이 true이면
아래 코드를 통해서 동영상을 보여주면됩니다.
ShowOptions라는게 있는데
resultCallback에 콜백 델리게이트를 등록하시면
동영상 플레이의 결과를 콜백을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보여주기
void ShowUnityAds()
{
if (Advertisement.isReady()) //동영상이 준비 되었으면
{
ShowOptions opt = new ShowOptions();
opt.resultCallback = OnShowResult;
Advertisement.Show(null, opt);
}
}
//동영상 플레이 결과에 따라서 리워드를 지급하든지 자신의 게임에 맞는 처리를 하면됩니다.
void OnShowResult(ShowResult ret)
{
switch(ret)
{
case ShowResult .Failed: //동영상 보여주기 실패한경우
break;
case ShowResult .Skipped: //유저가 중간에 동영상을 스킵한경우
break;
case ShowResult .Finished: //유저가 동영상을 끝까지 본경우
break;
}
}
유니티에서 직접 만든거라 기타 광고 플랫폼 보다 사용하기 매우 수월할 편입니다.
아래 클래스는 예제코드 입니다.
//----------------------------------------------------------------------------------------------------------------
using UnityEngine.Advertisements;
public static class CUnityAdsManager
{
//광고 초기화(게임시작시에 어딘가에서 한번 호출해 줍니다.)
public static void InitUnityAds()
{
Advertisement.Initialize("위에서 받은 게임ID", false);
}
//동영상이 준비되었는지 확인합니다.
public static bool CheckAds()
{
return Advertisement.isReady();
}
//광고 보여주기, 리턴값은 광고 보여주기 시도가 성공했는지
public static bool ShowUnityAds()
{
if (Advertisement.isReady()) //동영상이 준비 되었으면
{
ShowOptions opt = new ShowOptions();
opt.resultCallback = OnShowResult;
Advertisement.Show(null, opt);
return true;
}
return false;
}
//광고 시청결과
public static void OnShowResult(ShowResult ret)
{
switch(ret)
{
case ShowResult .Failed: //동영상 보여주기 실패한경우
break;
case ShowResult .Skipped: //유저가 중간에 동영상을 스킵한경우
break;
case ShowResult .Finished: //유저가 동영상을 끝까지 본경우
break;
}
}
}
사용예)
1. 게임 시작시에 초기화 코드에 다음을 호출해 줍니다.
CUnityAdsManager.InitUnityAds();
2. 대부분 동영상광들이 어떤 버튼을 눌렀을때 광고를 보여주고 보상을 주는 형태로 많이 적용하는것 같습니다.
if (CUnityAdsManager.CheckAds())
{
//동영상이 준비되었으면 버튼을 보이거나 합니다.
}
3. 버튼같은걸 눌렀을때 동영상을 보여줍니다.
CUnityAdsManager.ShowUnityAds();
4. 결과 콜백함수 내부에서 동영상 시청 결과에 따라서 보상을 주던지 합니다.(위의 OnShowResult 함수내부를 자신에 맞게 적당히 수정하세요.)
아래 링크에 예제 프로젝트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사용예)
1. 게임 시작시에 초기화 코드에 다음을 호출해 줍니다.
CUnityAdsManager.InitUnityAds();
2. 대부분 동영상광들이 어떤 버튼을 눌렀을때 광고를 보여주고 보상을 주는 형태로 많이 적용하는것 같습니다.
if (CUnityAdsManager.CheckAds())
{
//동영상이 준비되었으면 버튼을 보이거나 합니다.
}
3. 버튼같은걸 눌렀을때 동영상을 보여줍니다.
CUnityAdsManager.ShowUnityAds();
4. 결과 콜백함수 내부에서 동영상 시청 결과에 따라서 보상을 주던지 합니다.(위의 OnShowResult 함수내부를 자신에 맞게 적당히 수정하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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